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아블로2 레저렉션 후기

by 만독 2021. 9. 27.

우리내 어렸을때 추억이 스믈스믈 올라오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20대 중반~40대 초반사이의 분들이 굉장히 많이 했을거라는 생각이듭니다. 저 또한, 친구들과 모여서 퀘스트 깨고 바알잡고, 헬카우 돌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게임을 끊었던 저였지만,, 여러 영상과 사진을 보니 결국 못참고 시작했습니다. 추억속으로 같이 떠나보시죠.

 

 

디아블로 레저렉션001
디아블로 레저렉션001

 

1. 디아블로2 레저렉션 체험이 시작됩니다.

 

디아블로 레저렉션002
디아블로 레저렉션 002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사전 체험이 시작되었다. 초반 화면부터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좋았지만 모든 캐릭터 체험은 사전 체험에서 가능했다. 그럼,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민 끝에, 저는 디아블로2에서 가장 열심히 일했던 소서리스를 선택했습니다. 레벨 30이 되면, 그 얼음 토네이도! 저는 그 기쁨을 다시 느끼고 싶었습니다.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깔끔한 그래픽! 더 무섭다! 우선 그래픽에 대해 말하자면, G 키를 누르면 그래픽으로 변환됩니다. 그때는 진짜 그래픽이 어두워서 갈 때마다 갑자기 뭐가 튀어나올까 봐 무서웠는데, 지금 보니까 점점이 너무 심해서 확실히 몰입이 되고 있어요. 하지만 다시 한 번 너무 깔끔하게 바뀌어서 감동이 느껴져요.

특히 마술의 경우, 광원 효과 때문에 정말 마법을 쓰는 것 같아요! 저는 그래픽에 확실히 만족합니다.

디아블로 레저렉션003
디아블로 레저렉션 003

시야각이 넓어지면 진행에 어려움이 없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 때문에 HP와 MP의 실종이 눈에 띄지 않아 아쉬웠고, 당시 인터페이스가 같아 적응이 조금 힘들었다. 물론 조정 후 큰 불편은 없었지만 HP와 MP바를 약간 조정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대로, 스탯을 쌓는 재미가 쏠솔합니다. 좋아.

디아블로 레저렉션004
디아블로 레저렉션 004

 

게임이 리마스터 되었기 때문에 게임 품질에는 변화가 없었다. 스탯도 완전 똑같아요! 와, 이것 덕분에 다양한 방법으로 육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접시라 할지라도, 저는 장비를 착용하기 위한 저의 힘과 높은 자유도를 가진 통계 시스템을 사진으로 찍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은 그대로 유지되며, 원래 기술자를 기준으로 트리 3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스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래 기술자 아시죠? 차가운 공기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나중에 가면 전기가 잘 들어와요. 나는 레벨 30까지 식히는 법을 배운 기술을 잊을 수가 없다.

 


한글화도 잘 그렸다. 목소리도 놀라워요!

게다가, 이 이야기는 잘 쓰여지고 더빙된 목소리이기 때문에 알아보는 데 큰 어려움이 없다. 하지만 서체가 좀 실망스럽다고 해야 할까요? 약간 눌린 것 같으니 글꼴을 조금 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레저렉션005
디아블로 레저렉션 005

 

걱정했던 재고가 너무 많아서 큰 불편은 없습니다. 소지품은 같지만, 이것이 디아블로2 레져스의 매력 아닌가요? 필요 없는 것을 쌓아 놓고 나머지는 보관함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2 레져렉스 리뷰를 했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걱정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그 때와는 달리, 그 때의 감정은 정말 좋았고, 스타1만큼 잘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디아블로2 팬이라면 당연히 도전해봐야 할 것이고, 만족하실 겁니다. 그럼 이만 가보겠습니다. 레벨 30을 향해.

 

디아블로 레저렉션006
디아블로 레저렉션 00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