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후기

by 만독 2021. 9. 28.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1위를 했다고합니다. 오징어게임 저도 정말 재미있게봤는데요. 아직 안보신분들은 아래 후기보시고 결정바랍니다. 그러나 스포가 섞여있습니다. 스포주의! 가난과 빚에 대한 애통함과 그 사이에서 펼쳐지는 돈을 건 게임승부입니다.


오징어게임 001
오징어게임 002


1. 오징어게임 그 대막의 서사시


「오징어 게임 봤어?」 「오징어 게임 보러 가자」 등등. 이번 주말에 친구들한테 가장 많이 들은 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보기라고 들었어. "훌륭한 결말 맛집"이라는 댓글처럼, 저는 잠을 못 자고 다음 회로 넘어갔어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었지만 연출의 참신함이 돋보여서 신선하고 나쁜 연기가 없었기 때문에 좋은 드라마였다. 연출, 연기, 대본의 조합이 좋았다. 하지만, 매우 잔인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일러 리뷰니까 안 보신다면 다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오징어 게임
장르: 스릴러, 공포, 미스터리.
감독님, 작가님: 오징어 게임에서는 대본과 연출이 황동혁 영화감독이다.

오징어 게임을 만든 황동혁 감독은 그는 큰 영화를 만든 전력이 있다.
드라마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았다.

오징어게임은 일본영화 "신의 말씀대로" 표절 논란도 있었습니다.
'배틀로얄'이 생각나네요. 표절 논란이 있었다.
원작 "신의 말씀대로"가 2011년에 나온 반면, 오징어 게임의 대본은 2009년에 완성되었다.
형식은 비슷할 뿐 우연의 일치다.
만화책을 보니 20세기 소년이 생각났다.

내가 2009년에 이미 만든 대본은...왜 2021년에만 만들어졌을까요?
그 당시에는 낯설고 힘들고 잔인했다.
상업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도 안 되고 캐스팅도 안 된다고 한다.
하지만 10년 후, "너무 재밌고 현실적이에요" 많은 반응이 있었기 때문에 제작되었다.

오징어게임 003



2. 시즌2 가능성?


시즌2는 어때?
오늘은 오징어게임 시즌 2에 대해 이야기 할 거예요.
공식적인 발표는 없습니다. 황 원장과의 인터뷰에서 "혼자서도 오징어 게임 시즌 2..."
만들고 싶었어요. 그것이 제가 만들고 싶었던 것입니다.
시즌 1이 화제다. 오징어게임 시즌 2.그것은 그렇게 허구적인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

오징어게임에서, 사는 것은 죽는 것만큼 좋지 않다.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큰 빚을 지면서 인생의 가장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참여하는 방법은 영업 사원들이 직접 캐스팅하는 것입니다.
후보자들에게 다가갔다가 갑자기 딱지치기 게임으로 10만원짜리 딱지치기 게임을 제안합니다.
슬랩 매치에서 이기면 10만원을 받는다 뺨을 맞거나.
참가자들은 처음에는 영업사원들에게 패합니다. 그들이 점점 더 많이 이길수록, 그들은 수백만 원을 받는다.
게임은 총 6개로 펼쳐집니다.

오징어게임 004


오징어 게임 성기훈(이정재)...

오징어게임 005


저는 정말 철없는 사람이에요. 그는 전 재산을 도박으로 탕진했다.
나는 엄마의 당뇨병을 치료할 수 없는 상태였다.
여러분은 이 알려지지 않은 오징어게임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을 관리하는 사람들은 분홍색 옷을 입고 마스크를 썼다.
게임의 규칙은 간단하다.

6게임을 하면서 만약 당신이 이기면, 많은 상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첫 번째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제 시간에 결승선을 통과하거나 이동하지 않으면 총에 맞는 게임이에요.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모든 게임들은 과거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했을 법한 유명한 고전놀이입니다.

3.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인기 가도



개봉 첫날, 넷플릭스의 세계 드라마 순위 4등을 한 오징어게임은 스위트홈 이후 처음으로 순위에 오른 드라마라고 한다.
대부분의 나라들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어쨌든 잔인한 것들이야.
나는 오징어게임을 좋아했다. 왜냐하면 색감이 너무 예뻤기 때문이다.
그 세트장은 아주 세련되게 꾸며져 있었다.
보는 내내 "와, 색깔이 정말 멋지다"라고 생각했어요.

나는 아무런 정보도 없이 그것을 보았다.
"아, 이정재도 드라마를 찍고 있다구요?"
제작진은 모두 영화계에 있다. 영화 같은 드라마였어요.

이정재가 오징어게임을 선택한 이유는 스크립트가 앉은 자세로 삭제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저는 재미있는 대본을 못 참아요 :)

오징어게임의 연기에 대한 논란이 있다. 이정재는 완벽했다. 오랜만에 보는 얼굴인데도 연기를 잘해요.


아직 못 보셨다면 연휴는 지났지만 오징어게임을 보세요. 정말 멋진 드라마였어요.
휴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오징어게임을 보자.


반응형

댓글